본문 바로가기

영국영어

인터넷에서 채팅 용어로 사용되는 영어 슬랭(Slang) 표현들 (#2)

앞의 포스팅에 이어서,  인터넷의 SNS (Social Media)인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또는 레딧(Reddit) 같은 곳에서 채팅 용어로 자주 사용되는 영어로 된 인터넷 슬랭 (slang, 비속어) 표현들을 몇 가지 더 소개합니다.  

 

 

 

 

 

 

*******

 

 

HBU (hbu) How About You?  

'넌 어때?', '넌 어떻게 생각하는데?'라고 물어볼 때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LMK (lmk) Let Me Know

(내게) 알려줘. 

 

 

PAW (paw) Parents Are Watching

아이들이 친구들과 인터넷으로 채팅을 하다가 부모님이 방에 들어오면, 친구들에게 '지금 부모님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어'라는  의미로  경고할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paw later' (옆에 부모님 있어. 나중에 얘기해)... ㅋ ㅋ

 

 

NVM (nvm) Nevermind

상황에 따라서 '신경쓰지 마', '너무 마음 쓰지마'

또는 '아니야 됐어', '걱정하지 마, 아무것도 아니야' '난 괜찮아 (싫지 않아)' 등의 의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R8 (gr8) Great

Great이라고 읽는데 아주 자주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OMW (omw) On My Way

'지금 가는 중이야'라는 의미입니다.

 

 

 

QAP (qap) Quick As Possible

ASAP (asap) As Soon As Possible

두 표현 모두 '최대한 빨리', '가능한 한 빨리'라는 표현인데, 특히 ASAP는 공식적인 편지나 이메일뿐만 아니라 실제 대화에서도 '에이 에스 에이 피' 또는 '에이쌒'이라고 발음하며 자주 사용합니다.

 

 

IMO (imo) / IMHO (imho) : In My (Humble) Opinion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 그냥 내 생각엔'라는 의미로 자신의 의견을 조심스럽게 제안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WTF (wtf) What The F**k  또는 

DAFUQ (dafuq) 빨리 발음하면 wtf과 비슷하게 들림

WTH (wth) What The Hell

모두 과격한 표현인데 한국말로 굳이 바꾸자면 ' 아 (ㅅ ㅂ) 뭐야?' '도대체 뭔 소리야?' 정도의 의미인데, 이해를 위해서 소개는 하지만 직접 사용하시는 것을 권하진 않습니다. ㅋ

 

 

 

FML (fml) F**k My Life

자신의 인생을 한탄하며 ' 아 짜증 나, 내 인생 정말 왜 이래' 또는 ' 내 인생 정말 * 같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AF (af) As F**k

비교적 많이 사용되는 표현인데, very much, so much의 의미이지만  욕설적인 표현이라서 점잖은 자리에서 사용하기는 어려운 말이지만 요즘은 인터넷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말입니다.

 

BS (bs) Bullshit

말도 안되는 '개소리'라는 의미입니다. bullshit이라는 말을 실제로 하면 굉장히 무례하고 과격한 표현의 말처럼 들리니까, 그냥 'bs(비에스)'라고 발음하여 험한 말의 수위를 그나마 좀 낮출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됩니다.ㅎ

 

DM (dm) Direct Message

예전에는 사적인 쪽지나 메시지를  Private Message라는 말이 사용되었는데, 요즘은 '디엠'이라고도 발음하며 실제 대화에서도 자주 사용됩니다.

 

 

 

FYI (fyi) For Your Information

JSYK (jsyk) Just So You Know

 

대화를 할 때 자주 덧붙이는 표현인데 '이건 네가 그냥 알아두라고 하는 말인데', ' 이건 네가 참고하라고 하는 말인데'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ICYMI (icymi) In Case You Misssed It

혹시라도 네가 모를까 봐 하는 말인데... 혹시 너만 못 봤을 수도 있는데...

 

 

MIA (mia) Missing In Action

원래 군대 용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 ' 잠수 타다', '한동안 안 보이다', '한동안 행방불명되다'라는 의미입니다. 

 


JK (jk) : Just Kidding

(1) 대부분 '그냥 농담이야.' 또는  '그냥 장난이야.'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2) 하지만 방탄소년단의 해외 아미들이 사용한다면 JK는 BTS의 골든 막내인 전정국( Jungkook)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JW (jw) Just Wondering

 

무엇을 부탁하고 싶거나 관심이 있어서 더 자세히 물어보고는  싶은데,  대놓고 물어보기는 좀 그래서 공손하거나 소극적인 표현으로 '그냥 궁금해서요'라든가 '단지 궁금한 것뿐인데요'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K (k) KAY (kay)Okay

한국에서 '오케이'를 'ㅇ ㅋ'라고 줄여서 사용하는 것처럼, 영어권에서도 아주 친한 사이에는 Okay를 이렇게 줄여서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k 라는 표현은 좀 버릇이 없거나 무례한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YOLO (yolo) You Only Live Once

방탄소년단(BTS)의 '고민보다 Go (Go Go)'라는 노래의 가사에서도 YOLO라는 표현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한국분들도 이 표현을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인생은 한 번뿐이다'라는 의미에서 '인생 뭐 있어?',  '즐기자', '될 대로 돼라'는 의미로 자주 사용됩니다. 

 

https://youtu.be/TEl6KgcfSA8

BTS, '고민보다 Go', 출처: 유튜브

 

BAE (bae) Baby, Bebe, Before Anyone Else

몇 년 전에 한참 유행했던 말인데, 사랑하는 연인뿐 아니라 친한 친구끼리도 서로를 부르는 애칭으로 '자기', '여보', 내 사랑', '오구 이쁜 것' 등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XOXO, XXOO Hugs and Kisses

X는 키스를 나타내고,  O는 안아주는 것 (hug)을 나타내는 것인데, XOXO, XX, XXOO 등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말이고, 대개 대화를 끝낼 때 사용합니다. 인터넷 채팅뿐 아니라 문자로 대화를 할 때도 많이 사용됩니다.

 

<3 Heart, Love

:) 나 :( 처럼 예전에 이모지 (Emoji)가 없었을 때 많이 사용되던 스마일리(smilies) 중 하나인데 요즘도 자주 사용됩니다. 옆으로 돌려보면 하트 모양이 됩니다. 인터넷 채팅뿐 아니라 문자로 대화를 할 때도 많이 사용됩니다.

 

 

CONGRATS (congrats), GRATS (grats) Congratulations

축하한다는 표현인 Congratulations를 간단하게 줄인 표현입니다.

 

 

QFT (qft) Quoted For Truth

어떤 말을 인용을 하거나 어떤 말을 하고 난 후에 그 말에 동의한다는 표현으로 사용하는 말입니다. 

 

 

 

FTFY (ftfy) Fixed That For You

'There, I fixed that for you.'라는 표현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

(1) 어떤 사람의 실수를 고쳐줄 때 사용하거나,

(2) 다른 사람의 주장에 반박하거나 비웃으면서 고친 후에 바로 덧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말입니다.

 

 

*******

FYI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영어 슬랭(Slang, 비속어) 표현들 (#1)'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영어 슬랭(Slang, 비속어) 표현들 (#3)'

 

*******

 

 

이제까지 살펴 본 인터넷 슬랭을 다 이해하셨다구요?

gr8

  ttyl

brb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29명, 팔로잉 547명, 게시물 279개 -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공감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을 쓰는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