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영어

인터넷에서 채팅 용어로 사용되는 영어 슬랭(Slang) 표현들 (#1)

혹시 인터넷 채팅 용어 많이 사용되는 영어로 된 줄임말이나 슬랭(slang) 표현을 보고 무슨 뜻인지 궁금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인터넷의 SNS (Social Media)인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또는 레딧(Reddit) 같은 곳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로 된 인터넷 슬랭 (slang, 비속어) 표현들을 소개합니다.  

 

Internet Slangs

 

 

아마도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다시거나, 온라인 게임을 즐겨하시거나, 외국인들과의 교류가 있거나 유학생활, 워킹홀리데이, 또는  방탄소년단의 해외 아미들과 덕질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인터넷상의 영어 슬랭들을 많이 접하실 수 있는데 그 의미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지금부터 살펴볼 이러한 인터넷상의 영어 slang은 대문자나 소문자로 모두 표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대문자로만 표기된다면 그 의미가 더 강조되거나 더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온라인이나 문자로 대화 시에는 쉼표나 마침표 등을 꼭 찍어야 한다는 것 등의 punctuation 등은 되도록이면 제한된 문자수에 맞추거나 더 신속하게 문자를 보내기위해서도 자주 생략됩니다. 저도 평소에 가족이나 지인들과 문자로 대화를 하거나, 회의나 강의를 듣는  도중에 그 내용을 빨리 적어야 할 때도 간단하고 편리해서 자주 사용합니다.

 

단, 이러한 표현들이 인터넷의 소셜미디어에서는 자주 사용되기는 하지만  공식적인 편지나 이메일 등에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격식이 요구되는 자리이거나 공식적인 자료나 문서에서의 사용은 삼가거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

 

 

 

 

LOL (lol) : Laugh Out Loud / Laughing Out Loud

상황이 웃길 때 사용 되는데 한국의 ㅋㅋㅋㅋ 와 같은 표현입니다. 모두 대문자로 표기한다면 아주 웃겨서 큰 소리로 웃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의 ㅋㅋ도 많이 웃기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고 하는데, 영어식 표현도 이와 비슷하게 LOLLLL, lollll, lolzzz, lolz, lols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MAO (lmao) / LMFAO (lmfao) : Laughing My (F**king) Arse Off

'너무 웃기다' 또는 '미친듯이 웃고 있다'는 표현입니다. 

 

 

ROFL (rofl)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바닥에 떼굴떼굴 구르면서 웃을 정도로 너무 웃기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OMG (omg) : Oh My God / Oh My Gosh / Oh My Goodness

한국말로 '헐? 진짜?' 라는 정도의 표현인데, 요즘은 인터넷상이 아닌 실제 대화를 할 때 '오 엠 지'라고 발음하기도 합니다. 

 

'Oh My God!'이라는 표현은 영어권 나라에서는 다소 무례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어서, 약간 덜 무례한 표현인 'Oh My Gosh'나 'Oh My Goodness'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IDK (idk) / IDK(E) / ID(E)K : I Don't Know (Either) , I Don't (Even) Know

 

 

난 몰라.

나도 잘 몰라.

 

IDC (idc) : I Don't Care.

난 신경 안써.

난 상관없어.

 

 

DILLIC (dillic) : Does It Look Like I Care

'내가 신경 쓰는 것처럼 보이니?' 즉 '난 전혀 신경 안 써'라는 표현입니다.

 

 

Facepalm : Seriously?

 

 

너무 어이가 없어서 얼굴에 손을 가져가면서 '뭐라고? 기가 막혀서!', 또는 '정말이야?', ' 말도 안 돼.'라는 의미의 표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BTW (btw) : By The Way

대화의 주제를 바꾸고 싶을 때 사용하는 말인데  '그건 그렇고', ' 아 그건 됐고', '그런데 말이야'의 의미로 사용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MI (tmi): Too Much Information

상대방이 별로 알고 싶지 않은 것까지 시시콜콜 너무 자세하게 이야기하면 '그거까지 별로 알고 싶지 않아'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ELI5 (eli5) : Explain Like I'm 5

'마치 내가 5살 아이라고 생각하고 정말 쉽게 설명해봐'라는 의미입니다.

 

 

AMA (ama) : Ask Me Anythin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의미입니다.

 

 

 

 

TIL (til) : Today I Learned

오늘 내가 배운 건...

 

 

DAE (dae) : Does Anyone Else? / Does Anybody Else?

보통 어떤 글을 쓰고 난 후, 혹시 다른 사람들도 공감하는지 물어보는 표현입니다.

 

 

 

RN (rn) : Right Now

'지금 당장', '지금은...'이라는 의미입니다.

 

 

SMH (smh) : Shaking My Head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 정도로 '한심하다', '어이없다', '노답이다', '쯧쯧'이라는 의미의 표현입니다. 

 

 

G2G (g2g) / GTG (gtg) : Got To Go 

대화를 끝내고 싶을 때 '지금 가봐야 돼', '나 이만 가봐야겠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TTYL (ttyl) : Talk To You Later

G2G처럼 대화를 끝내고 마무리를 할 때나 다른 일을 하러 가야 해서 대화를 마무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말로 '나중에 얘기하자'는 의미입니다.

 

 

BRB (brb) : (I'll) Be Right Back 

 

대화 중에 화장실에 다녀온다던가 전화를 받아야 하는 등의 상황이 생겨서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할 때 '잠깐만 기다려. 금방 돌아올게' 등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

 

FYI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영어 슬랭(Slang, 비속어) 표현들 (#2)'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영어 슬랭(Slang, 비속어) 표현들 (#3)'

 

*******

 

BTW,

TIL some Internet slangs.

GTG

BRB

TTYL!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29명, 팔로잉 547명, 게시물 279개 -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공감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을 쓰는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