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일상

기나긴 여름 휴가... 그리고 내가 영상을 찍기 시작한 이유

영국의 긴 여름 휴가

올해는 아이들의 여름 방학이 꽤 긴 편인데 어디 멀리 가기에는 여름 내내 일이 좀 바쁘다.

 

우리 가족은 영국의 여름 날씨가 좋아서 여름에는 되도록 영국에 있으려고 노력하고, 차라리 비가 많이 오거나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계절에 좀 더 따뜻한 곳으로 휴가를 다녀오는 편이다. 

 

대신 여름방학 동안에는 평일에도 일을 일찍 끝내거나, 주말에 아이들과 되도록 시간을 많이 지내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그래서 이 번 여름 동안에도 영국 여기저기를 누비며 벌써 여러 곳을 다녀왔다. 그래서 이젠 점점 돌아다니는 것이 피곤하기도 하고... 역시 체력은 나이에 반비례하는 듯하다.  ㅋㅋ

 

이번 주말도 다음 주말도 벌써  디너파티와 다른 약속들이 잡혀있다. 이제 아이들 새 학년 교복도 슬슬 준비해야 할 것 같고, 달력을 보니 개학 전에 처리해야 할 일들이 많은 것 같아 조바심도 난다.

 

블로그들을 쉬는 동안 우리에게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아이들도 훌쩍 더 자랐고, 식구가 더 늘었다. 예전에 남편이 입양해 같이 지내던 고양이가 22살의 생을 마감했고, 16년 동안 우리와 같이 삶을 같이 했던 라바도르도 우리 곁을 떠났다. 사실 그 과정을 견디기가 너무나 마음 아프고 힘들었던 우리 부부는 다시 반려동물을 받아들이기가 겁이 나서 아이들의 계속된 성화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망설였었다.

 

그리고 고양이 두 마리가 우리 가족의 삶 속으로 들어왔다. 어쩌면 우리 아이들보다 더 오래 우리곁에 머물지도 모르고, 아마도 우리 부부에겐 마지막 반려동물이 될 것 같은 이 아이들... 오래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같이 지냈으면 좋겠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카에라... 요즘은 아이폰으로 찍는 사진이나 영상이 대부분이다.

 

요즘은 고양이들 덕분에 사진을 많이 찍고, 특히 영상을 자주 촬영하게 된다. 대부분이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영상이지만, 그냥 컴퓨터 속에 저장해 놓기보다는, 시간이 나는 대로 틈틈이 편집을 해서 유튜브에 올려놓아서  우리 가족들의 흔적을 되도록 많이 기록해 보기로 했다. 단, 우리 집 아이들은 자신들의 초상권을 이유로 카메라 앞에 서기를 꺼려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모습은 늘 그랬듯이 비공개로 저장해 놓을 예정이다.

 

사진도 좋지만 비디오 영상을 많이 찍는 것도 중요하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처음에 내가 이렇게 요즘 영상에 집착(?)하게 된 이유는 어쩌면 우리의 반려견이었던 라바도르가 우리 곁을 떠난 후의 깨달음 때문인 것 같다. 어쩌면 긴 세월인 16년이란 세월을 같이 했기에 사진들은 많았는데 정작 영상들이 없어서 마음이 아팠다. 평소에 영상을 좀 더 자주 찍어놓았더라면 더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었을 텐데 하는 후회를 많이 했다.

 

그리고 작년에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신 뒤에도 역시 그런 생각을 아주 많이 했다. 아버지 생전에 동생들이 틈틈이 찍어두었던 몇 안되는 소소한 짧은 영상들을 보면서 새삼 그 영상들의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꼈다.... 아마도 그런 경험 때문에 앞으로 내가 사랑하는 대상들을 사진뿐 아니라 영상으로도 많이 남겨놓으려고 노력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 같다.

 

 

*** Lady Expat on YouTube ***

https://youtu.be/0UwaiLJxBL4

'Bring Us the Sun (2019)' by Lady Expat

 

위의 영상은 우리 가족이 이번 여름에 방문했던 런던과 드라큘라 백작에 대한 책의 배경인 영국의 Whitby의 모습을 담은 것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저희 집의 새 식구인 고양이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29명, 팔로잉 547명, 게시물 279개 -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

 

저작권 공지

© 2019 Lady Expat (https://www.lady-expat.com). All rights reserved.

이 블로그는 CCL이 아닙니다. 따라서 모든 사진과 게시글 내용은 저작권이 제게 있으며, 스크랩을 허용하지 않고 있으므로 원하시는 경우  URL 링크 공유만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의 사진 및 콘텐츠는  스크랩, 무단복제, 배포, 전시, 편집 및 포맷 변경, 공연 및 공중 송신 등 어떤 형태로도 Lady Expat (https://www.lady-expat.com) 블로그의 소유자인 저에게 서면상의 허가를 받지 않고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사항은 상업적인 용도의 경우는 물론 개인적이거나 비상업적인 경우에 모두 해당합니다따라서 이 블로그 상의 문구나 이미지 및 기타 자료 등을 저작권자인 저의 서면상 허가 없이 무단 배포하거나 편집, 인용, 전용, 복제하는 행위, 저작물의 일부를 전부 혹은 일부를 수정 및 재구성하는 것을 절대 금지합니다. 

 

 

Copyright Notice 

© 2019 Lady Expat (https://www.lady-expat.com). All rights reserved. 

 

This blog and its content is copyright of Lady Expat (https://www.lady-expat.com). The copyright in the text, images and any other materials (other than the third party comments and the blog design) on this blog is owned by Lady Expat.

 

Any redistribution or reproduction of part or all of the contents in any form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my written consent.

You may not, except with our express written permission, distribute or commercially exploit the content. Nor may you transmit it or store it in any other website or other form of electronic retrieval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