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영어/British Vs American

[영국 영어 Vs 미국 영어: FOOD] 음식과 관련된 영어 단어들 #001

영국 영어 V 미국 영어: 음식과 관련 된 영어 단어

British English 

Vs 

American English

 

 

***

앞으로 진행되는 영국 영어 V 미국 영어의 코너에서는 되도록이면 간단하고 쉽게 글을 쓰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소개드리는 영국식 영어 단어들을 어떻게 발음하시는지 알아보시고 싶으시면 캠브리지 영어사전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앞으로 소개하는 영국 영어단어에도 링크로 걸어 놓을 예정입니다. 단어를 누르시면 영국식 영어 발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여러분께서 여행, 유학생활, 워킹 홀리데이 등의 목적으로 영국에 오시게 되면,  영국식 영어는 발음, 맞춤법, 문법 뿐만 아니라 아주 간단한 일상생활의 단어들조차도 미국식 영어 단어들과 차이가 있다는 재미있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여러분이 영국에서 생활하실 때 흔히 경험하시게 될 음식과 관련된 영어 단어들을 중심으로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의 차이점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1. Aubergine Vs Eggplant

 

영국에서는 가지를 aubergine 이라고 부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한국의 가지와 비교하면 약간 통통하고 짧은 편인데, 맛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영국인들에게 미국식 영어 단어인 eggplant는 굉장히 낯선 단어이고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2. Courgette Vs Zucchini

 

 

 

영국에서의 야채 이름들이나 요리에 관련된 용어들을 프랑스어를 그대로 자주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애호박'도 그런 경우입니다. 미국에서는 애호박을 이탈리아 단어를 그대로 받아들여서 'zucchini'로 부르고 있는 반면, 영국 영어에서는 프랑스 단어를 받아들여서 courgette라고 부릅니다.

 

 

3. Beetroot Vs Beet

 

요즘 한국에서도 건강에 좋아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영국에서는 뿌리 부분만 의미할 때는 beetroot라고 불립니다. 쪄서도 먹고, 피클로도 만들어 먹고, 맛있는 식초에 삶아서도 먹는데 영국 슈퍼마켓에서는 굉장히 흔한 음식입니다. 영국에서의 beet는 이 채소의 잎과 뿌리 부분 모두를 의미합니다. 

 

4. Candy Floss Vs Cotton Candy

솜사탕은 아마도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하나쯤은 있는 음식일텐데요, 영국에서는 Candyfloss라고 불립니다. 보통 이곳의 바닷가 휴양지나 축제하는 곳 등에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죠.  두 단어 (candy floss)로 띄어 쓰기도 하고, 한 단어 (candyfloss)로 표기하기도 합니다.

 

 

 

5. Sweets Vs Candies

 

우리가 캔디라고 부르는 딱딱하고 달콤한 사탕부터 한국의 엿처럼 딱딱하게 생긴 것들 (rock이라고 불립니다), 젤리 등을 영국에서는 sweets 라고 부릅니다. 이런 것들만 파는 가게들을 Sweet Shop 이라고 부르는데, 개별 포장이 된 것도 팔고 커다란 유리병에 담아서 진열해 놓고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매겨지기도 합니다.

 

 

 

 

*******

 

앞으로 시간이 나는 대로 그동안의 제 경험을 바탕으로 영국 영어와 미국 영어의 흥미로운 차이점들에 대해서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블로그에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당분간은 영국에서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단어나 표현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미국 영어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이 블로그의 글들이 영국 영어를 낯설어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29명, 팔로잉 547명, 게시물 279개 - 🇬🇧Fiona // 어쩌다 영국(@lady_expat)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공감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을 쓰는 힘이 됩니다,